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남자의 경우는 대부분 직접 만나는것이 목적이지만 여자의 경우는 킬링 타임 삼아 대화 상대를 찾는 경향이 짙다. 물론 남자쪽이 매력이 있다면 여자쪽에서 더 안달이 나겠지만 그런 매력남과 매치되는 경우는 적거나 매치되더라도 만남까지는 성사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 남성과 킬링 타임을 하는 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 물론 일반 남자도 친밀도가 높아지면 마지못해 혹은 시험삼아 만남이 성사되곤 한다.


유머러스하지만 마냥 편하게 웃을 수 없는 이 웹사이트는 마치 상품처럼 자신의 연애 상대를 고르는 21세기 연애 방식을 비꼰다. 제작자 아니 아코피언과 수지 신은 “현재 우리(젊은 세대)는 무엇이든 가장 좋은 것으로, 가장 빠르게 얻고자 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하나의 작품 같은 이들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며 우리의 신 연애 풍속도를 잠시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만약 이에 대한 답변을 회피한다면 당장 탈퇴하는 것을 권장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룹 데이팅, 매일 한 명씩 소개해 주는 매칭 서비스 등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생겨났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우리의 눈길을 끄는 새로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DuoDater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개인 거리두기'기능으로 다른 아바타와 일정 거리 이상 가까워지는 것을 방지하여 원치 않는 행동을 더 쉽게 피하도록 돕고, 그 밖에도 사용자를 차단하거나 신고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VR에서 가해자는 아주 나쁜 말을 구두로 전달할 수 있고, 이때 아바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글로벌 1위 데이팅 앱 틴더는 여성의 안전이야말로 "핵심"이 되었다고 말한다.


우리는 온라인 대화에서부터 공통점이 많았고, 대화가 잘 통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전에는 항상 누군가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시대에 연인을 만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점프’는 ‘딥테크' 분야 스타트업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이며, 신규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혁신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BIZION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스타트업, 발명가, 메이커, 크리에이터, 기업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고성장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메가트렌드다. 클라우드, 이커머스 같은 막강한 트렌드와 동급으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카테고리다.


현재 온라인 데이트 어플의 안전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어플 이용자의 스토킹, 성폭행과 같은 범죄 행위가 지속적으로 보고되며, 보다 확실한 안전 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온라인 상에서 보내며, 온라인에서 사람을 사귀고 만나는 일 또한 보편화되고 있다. 따라서 보다 확실한 사전 안전 장치를 마련하여 안전성을 보장한다면,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어플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을 피식 웃게 만드는, 제작자의 재치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수로라도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조건만남 문자를 포함한 원하지 않는 만남과 연락에 시달리는 경우가 생길 위험이 크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오피 모음 오피 오피가이드 강남 휴게텔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